社会
@료녕 대졸생들, 취업창업 ‘선물보따리’ 배달왔어요!
作者:adminsy   录入时间:2020-06-28   点击次数:92次
취업은 최대의 민생이다. 대학교 졸업생의 취업은 모든 가정의 간절한 바람인 동시에 사회의 조화와 안정에도 련관된다.

료녕의 올해 당해 대졸생은 약 29.27만명에 달해 작년보다 4700명 증가되였다. 전염병의 영향으로 현재 각 류형의 오프라인 채용활동이 아직 전면적으로 회복되지 않았고 첫번째 취업률도 작년 동기보다 낮은 수준이다. 동시에 경제 하방압력이 커지면서 사회 취업 일자리가 감소되였는데 취업임무는 간고하고도 막중하다.

‘취업안정’, ‘취업보장’을 위해 최근 료녕성정부 판공청은 <대졸생 취업창업을 가일층 촉진하는 약간의 조치를 인쇄발부할 데 대한 통지>(이하 <약간의 조치>로 략칭)을 출범하여 고용단위가 적극적으로 대졸생의 취업을 흡수하도록 격려하여 광범한 졸업생, 특히 올해 전염병영향이 비교적 많이 받은 2020기 대졸생들이 최대한 일찍 취업창업하도록 도와주었다.

확실한 조치로 취업 촉진

<약간의 조치>는 다음과 같이 명확히 했다. 각 류형의 기업과 사회조직이 당해 대졸생과 1년 이상의 로동계약을 체결하면 최장 12개월의 사회보험 보조금와 일차적 취업흡수 보조금을 지급한다. 각 류형의 기업이 학교를 떠난지 2년내인 대졸생을 새로 채용하면 달마다 기업직업양성 보조금을 주는데 보조표준은 현지 최저로임표준보다 낮지 않고 그중 농촌호구와 곤난조건이 부합되는 것은 보조표준을 20% 상향조정할 수 있다. 국유기업은 올해와 다음해 2년간 련속 대졸생의 채용규모를 확대한다.

대졸생의 탄력취업을 격려한다. 학교를 떠나 2년내에 취업하지 못한 대졸생이 탄력취업을 한 후 사회보험료를 납부하면 일정한 금액의 사회보험보조금을 지급한다. 탄력취업을 실현한 대졸생은 무료로 직업기능제고양성에 참가할 수 있다. 대졸생이 기업을 설립하거나 개체경영에 종사하거나 인터넷 창업하면 최고 20만원의 취업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창업부지보조금을 준다. 당해 졸업생은 무료로 창업양성에 참가할 수 있는바 조건이 부합되는 양성기구에서 창업양성보조금을 지급한다.

동시에 대졸생의 취업능력을 높이기 위해 성내 대학교는 1만개의 견습일터를 증설하여 기본생활금을 포함한 견습보조금을 지급한다. 학교를 떠나 3년내에 취업하지 못한 대졸생과 올해, 다음해의 당해 졸업생들은 학교에 있는 기간 정부에서 조직한 무료 전공전환과 기능제고양성에 참가하면 규정에 따라 매달 1500원 이하의 양성보조금을 주고 올해의 당해 졸업생을 새로 채용한 각 류형의 기업은 정부에 무료 ‘주문식’ 양성을 신청할 수 있다.

학습기회 한층 더 증가하고 참군입대 격려

올해, 료녕성은 연구생 모집 확대, ‘전문대 본과 승학’ 모집 확대, 제2학사학위 모집을 진행하여 학생모집계획 7.9만명을 락착하는데 이는 작년보다 4.29만명 증가됐으며 선진제조, 인공지능, 림상의학 등 학과와 전공학위 류형으로 편중한다.

료녕은 올해 또 2500명의 대졸생을 징집하여 참군입대하게 하여 졸업생의 징집비률이 대졸생 징집총수의 25% 이상에 달하도록 확보할 계획이다.

이외 료녕은 또 ‘특수일터계획, ‘선 취업, 후 자격증 취득’, 간고한 변경지역의 교사채용시험비률을 낮추는 등 계획을 실시하는 것을 통해 8000명 좌우의 대졸생을 채용해 중소학교, 유치원의 교사대오를 보충할 계획이다. 성내 대학교의 채용 강화를 격려하는데 성소속 대학교는 올해 대졸생 2000명 좌우를 채용할 계획이다. 대학교가 연구항목에 의탁해 과학연구보조 일자리를 개발하여 대졸생 취업을 흡수하는 것을 격려하여 3000명 좌우를 채용할 계획이다.

공무원 시험 채용, 마땅히 당해 졸업생들에게 편향해야

2020년, 료녕성은 공무원 4000여명(참공단위 사업일군 포함)을 모집할 예정인데 구체적인 모집시험공고는 최근 료녕인사시험넷과 각시 관련 사이트에서 발표된다.

당해 졸업생들의 취업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료녕성은 시험채용정책을 최적화했는데 전부 모집계획 가운데서 근 90%의 계획 대학교 당해 졸업생들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전성의 현, 향 두급 기관의 시험모집계획수는 시급 시험모집계획의 85%를 차지해 우수한 대졸생들이 기층 최전선에 몸담아 진흥발전을 위해 봉사하도록 인도한다.

동시에 봉사기간이 만료되고 심사합격된 료녕성 ‘세가지 지원, 한가지 부축’ 계획, 료녕성 대학생 료서북계획 지원봉사 등 기층봉사프로젝트 인원과 대학생 제대병사 등 군체에 대해서도 일정한 비률의 시험모집계획을 설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