经济
료녕, 보조금 제공해 기업 종업원양성 지지
作者:adminsy   录入时间:2020-06-28   点击次数:66次
전 성의 직업기능 향상을 추동하기 위해 료녕성 인력자원사회보장청, 성재정청은 <직업기능 향상을 진일보 추동할 데 관한 사업>을 하달해 기업의 종업원양성과 취업 중점군체 업무양성 보조금 내용을 상세하게 규정했다.

<통지>는 기업에서 새로운 종업원과 1년 이상 로동계약을 체결했을 경우 계약체결일부터 1년내에 종업원양성 조직 기업에 보조금을 제공한다고 명확히 했다. 내용은 일자리와 관련된 기능, 지식을 위주로 하고 장인정신, 직업도덕, 품질의식, 법률의식, 안전환보, 소방 법률법규와 소방 안전지식, 건강위생 등 직업소질도 포함된다. 보조금표준은 사람당 한시간에 10원씩이고 최대 1000원을 초과하지 않는다. 업무전이 양성면에서 기업이 업무전이 6개월내에 관련 양성을 조직한다면 기업에 보조금을 제공하고 표준은 사람당 한시간에 10원씩이며 총 보조금액은 1000원을 초과하지 않는다.

이외, 종업원 해외양성 조직을 적극 지지하고 기업에서 일선직원의 고기능인재, 고기능 리더인재, 산업부족인재 해외양성을 조직하면 실제비용의 80% 표준으로 보조금을 제공하고 최고 사람당 20000원을 초과하지 않는다.

종업원 업무양성을 격려하고 기업에서 우수인재를 추천해 각급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에서 단독으로 조직하거나 혹은 관련 부문, 사회조직과 함께 조직한 업무기능경기(상응 계층 상사 선발경기 포함)에 참가하는 것을 지지한다. 종업원이 업무기능경기에 참가하면 참가자 소재 기업에 보조금을 제공하고 그 표준은 현급경기 참가자 사람당 1000원, 시급경기 참가자 사람당 1500원, 성급 경기 참가자 사람당 2000원, 국가급 경기 참가자 사람당 5000원, 세계급 경기 사람당 5000원씩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