国内
중공료녕성위 12기 5차 전원회의 심양서 개최
作者:adminsy   录入时间:2017-12-05   点击次数:397次



12월 1일 중국공산당 료녕성 제 12기 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심양에서 열렸다.

성위 상무위원회에서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에서는 <중공료녕성위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19차 당대회 정신을 심도 있게 학습하고 관철하여 료녕 로후공업기지의 진흥을 가속화할 데 관한 실시의견>, <중공료녕성위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권위와 집중통일령도를 견결히 수호할 데 관한 약간의 규정>, <료녕성에서 중앙8항규정정신을 관철, 집행할 데 관한 실시 세칙>, <중국공산당 료녕성 제12기 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 공보>를 심사, 통과했다. 성위 서기 진구발은 회의에서 <실시의견(토론고)>, <약간의 규정(토론고)>, <실시세칙(토론고)>을 설명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9차 당대회는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이룩하는 결정적인 단계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가 새시대에  진입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열린 매우 중요한 회의이다. 전 성적으로 19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하고 선전하는 것을 현재와 향후 일정한 시기의 가장 중요한 정치적 임무로 삼고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풍부한 내포, 사상핵심과 핵심강요를 깊이있게 터득하여 철저하게 리해하고 관철하며 마음에 새기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실제와 긴밀히 결합하여 19차 당대회 정신을 료녕진흥발전의 구체적 임무와 실제 조치로 전환시키고 임무보고서, 시간표, 로선도를 작성하고 19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락착하여 알찬 성과를 취득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초요사회 전면적인 실현, 전면 진흥과 현대화건설의 목표를 실현하는 방향을 향해 당찬 발걸음을 내딛여야 한다. 료녕은 19차 당대회에서 제시한 ‘두개 백년’ 분투목표에 대한 전략적 배치와 <중공중앙 국무원의 동북지구 등 로후공업기지 전면진흥에 관한 약간의 의견>에서 제기한 동북 로후공업기지 진흥발전의 목표임무에 근거하여 향후 3년간 새로운 진흥 기회를 단단히 틀어쥐고 ‘5대구역 발전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각 령역 3년 행동계획을 전력 추진하고 중점을 틀어쥐고 부족점을 보완하며 취약한 부분을 강화하는 것(抓重点,补短板,强弱项)을 돌출히 해야 한다. 특히는 중대한 위험의 예방과 해소, 빈곤퇴치 정밀화, 오염예방퇴치공략전(污染防治攻坚战),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심화하여 2020년에 전국과 동시에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해야 한다. 이 기초에서 10년 좌우의 시간을 리용하여 전면진흥을 실현하고 전국에서 중요한 경제 지지구역으로 되여 국제경쟁력을 갖춘 선진설비제조업기지, 중대기술설비전략기지, 국가신흥원자재기지, 현대농업생산기지와 중요기술혁신 및 연구기지를 건설함으로써 료녕의 휘황을 재창조하여 2035년에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2035년부터 본세기 중엽까지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는 기초에서 료녕은 끊임없이 분투하여 전 성 물질문명, 정치문명, 정신문명, 사회문명, 생태문명을 전면 제고시켜 종합실력이 지속적으로 전국의 앞자리에 놓이고 인민들이 더욱 행복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리도록 해야 한다.

성위위원 83명, 성위후보위원 17명이 이번 회의에 참석했다.

성위위원, 성위후보위원이 아닌 성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성정부, 성정치협상회 령도중 당원책임자, 정성급 로동지(正省级老同志), 성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 성위 위원과 성위 후보인원이 아닌 시장, 성위 성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성정부, 성정협 당원 부비서장, 성위 각 부 위 주요 책임자, 성(중앙) 직속 각 단위 당조(당위)서기, 성인민대표대회, 성정협기관 각 위원회 사무실 주요 책임자, 성위 순시조 조장, 성결책자문위원회 부분 위원, 성 제 12차 당대회 대표중 부분 기층동지가 회의에 참석했다.